사토 마사히사(佐藤正久)의 목적 역시 일본 국내 정치였다.
EPA=연합뉴스 현재 파라과이에선 대만과의 65년 우정을 저버릴 수 없다는 집권 여당 콜로라도당과 경제 성장을 위해 반드시 중국 시장이 필요하다는 야권 연합 콘세르타시온이 세를 다투고 있다.중국은 최근 직접투자 비중도 늘리고 있다.
남극과 가까운 아르헨티나 파타고니아엔 중국의 우주정거장이 들어섰는데.2035년에는 연간 7000억 달러(약 917조원)를 넘을 것이란 예측이 나온다.자국 턱밑에서 중국의 영향력이 커지는 걸 두고 볼 수 없는 미국과 남미 전체를 제 편으로 만들고자 하는 중국 모두 이 나라를 주시하고 있다.
군사·항공우주 거점 마련의 칼끝은 결국 미국을 향할 것이란 얘기다.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파라과이 육류 주요 수입국이던 러시아가 각종 제재를 받게 돼 수출이 힘들어진 것도 ‘중국 수교 주장에 힘을 싣는 배경이다.
미국이 부랴부랴 나선 건 최근 중남미에서 중국의 기세가 예사롭지 않기 때문이다.
부패·마약 퇴치 등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에콰도르 댐 등으로 대표되는 중국의 인프라 프로젝트 일대일로에 참여하는 국가도 20개국이 넘는다.
로이터=연합뉴스 미국이 ‘테러와의 전쟁 벌이는 틈타 중남미 진출한 中 중국이 ‘미국의 뒷마당으로 불리던 중남미에 진출한 건 미국이 ‘테러와의 전쟁으로 중동에 집중하던 2000년대 초다.아르헨티나·엘살바도르·베네수엘라 등에선 이 항만이 중국군 기지가 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EPA=연합뉴스 현재 파라과이에선 대만과의 65년 우정을 저버릴 수 없다는 집권 여당 콜로라도당과 경제 성장을 위해 반드시 중국 시장이 필요하다는 야권 연합 콘세르타시온이 세를 다투고 있다.지난 2월 대만을 방문해 차이잉원 대만 총통(오른쪽)을 만난 마리오 압도 베니테스 파라과이 대통령.
Copyright © Powered by | 나의 해방일지 갤러리|환율정책 면죄부 준 G20 | sitemap
의료인력수급추계위원회시청자 핵심 데이터 확보한 통신사들 콘텐츠 제작에 승부시청자 핵심 데이터 확보한 통신사들 콘텐츠 제작에 승부상하이증시 0.45% 상승 마감…선전 0.46%↓09. S&P500지수, 역대 최고 마감 기록…나흘만에 경신핵 고도화, 러와 무기 거래 의혹…고립 자초하는 북한제12회 연합인포맥스 금융대상마이뉴스 기자 구독 관리아크·블랙록, 中 기술주 야금야금 사들여성생활 여성 절반이 걸린다…이 불청객, 2030 가장 취약 [건강한 가족]WSJ "중국의 전기차 야심은 몽상이 아니다"상하이증시 0.45% 상승 마감…선전 0.46%↓증권사, 자산운용사 실적전망민주주의 위기와 정치 실종WSJ "중국의 전기차 야심은 몽상이 아니다"호주 2분기 경상수지 205억 호주달러 흑자…사상 최대성기가 3개였던 英 남성…사망 후 의대생들이 발견했다달러 인덱스, 0.14% 급락(상보)버튼 누르니 벽이 ‘스르르’… 가구 유형 따라 변신하는 아파트북핵, 금융시장 영향은블록체인 플랫폼 팬텀, DAG기반 테스트넷 공개브릴라이트, 암호화폐 지갑 개발…내년 봄 출시‘스포츠카 조상님’이 돌아왔다… 티뷰론 23년 만에 복원내 황금 같은 젊은 날, 어디로 갔는가?라인, 링크체인 디앱 아이디어 찾는 블록체인 경진대회 성료무디스, 한국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 3.5%→4.0% 상향조정‘세계 반도체 연구 연합’의 꿈유로존 8월 CPI 예비치 전년比 3.0%↑…10년만에 최고제프리 "中 초강도 게임 규제, 텐센트 주가 3% 끌어내릴 것"2018년 암호화폐 관심 25~34세 남성이 가장 높아